WWW.JUMUL.CO.KR 동하주물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길들이기 제품을 선택하시면 직접 길들이는 수고를 덜 수 있고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코팅한 제품은 코팅이 벗겨질수 있지만 길들이기한 제품은 벗겨지지 않습니다.


50,000원 이상시 택배 무료~!!

무통장 입금시 (0 < 50,000) 50,000원 미만 상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택배비 2,500원을 상품가격에 더해서 입금 부탁드립니다.

카드 결제시 50,000원 미만의 상품은 자동으로 택배비 2,500원이 더해져

결제됩니다.

큰 가마솥은 택배기사님 혼자 운반 하기가 어렵고 택배회사에서 꺼려하는 경우가 있어 각 지역 영업소 배달까지만 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신택배 영업소에 직접 가셔서 택배 찾을 때 1,000~2000원 출고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공장에서 1차로 화물택배비용을 지불하지만 화물택배 찾을때는 출고비를 부담하는게 모든 택배회사의 원칙입니다

택배기사님의 수고와 택배회사의 화물택배 출고비를 이해해주세요. 그 대신에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바로 아래↓↓ 글, 그림을 누르면 SBS 뉴스에 방영 되었던 괴산군민가마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 충주시 주덕읍 삼청리 282-3에서

괴산군민가마솥을 만든 동하주물입니다.


원 산 지 : 대한민국 (Made in Korea)

제조업체 : 동하주물 (WWW.JUMUL.CO.KR)

* 국산이며 가마솥이 두껍기 때문에 요리 후 장시간 보온 효과가 있습니다.

   가마솥이 두껍고 무거운 중량으로 높은 압력을 유지해서 취사 시 맛있는 밥맛을 냅니다.


1. 튀김솥(빵솥)) 제원





  -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재 질 : 고급 선철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밥이 된 뒤, 10분 정도 뜸들인 후 밥을 푸고 솥에 물을 부어 놓으면 누룽지탕과 숭늉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용도


  - 학교식당, 회사, 식당, 군부대 등에서 대량으로 음식을 볶을때 주로 사용합니다.





3. 튀김솥(빵솥)의 특징


  - 튀김솥(빵솥)은 입구가 넓고 경사가 완만하여 튀김 음식을 할때 튀김을 미끄러지듯이 넣어 기름이 튀는것을 완하해주며 깊이가 깊어 많은 양의 튀김류, 분식튀김, 중화요리, 치킨집, 녹차잎을 볶을때도 사용시 적합한 솥입니다.





* 동하주물 가마솥의 특징


  - 열전도율 및 내구성이 우수하며, 기타 냄비(양은, 알루미늄 냄비)에 비하여 음식의 온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고유가 시대에너지 (가스비 등)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 같은 음식을 해도 음식을 담고 요리하는 그릇에 따라 음식의 맛이 달라집니다.

  - 우리의 조상들은 대대로 집집마다 가마솥이 걸린 모습을 보면서 자라왔고 가마솥에서 직접한 밥과 음식을 먹고 자랐습니다.

  - 가마솥 특유의 곡선한옥과 어우러져 특유의 멋스러움을 자랑합니다.

  - 무엇보다 무쇠로 만든 가마솥이 걸린 집이나 식당에는 사람을 이끄는 매력이 있습니다.

  - 저희 동하주물을 방문하셔서 가마솥과 무쇠를 이용한 식기도구 등을 활용하셔서 우리 조상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가마솥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오래 사용하시면서 가족의 화목과 가게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 무쇠 제품의 유지보수


  - 무쇠로 만든 제품은 맛있는 밥, 누룽지, 음식을 우리에게 제공해 주는 대신에 약간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 코팅한 제품은 쉽게 벗겨지지만 길들이기한 제품은 벗겨질 일이 없습니다.

  - 가마솥을 쓰고 나서 물기 없는 곳에서 잘 관리하시면 한여름이나 습한 환경에서도 거의 녹이 슬지 않습니다.

  - 무쇠제품이 색이 변한거 같으면 가스불이나 장작으로 제품을 데우고 들기름, 식용유 등을 발라주면 무쇠가 기름을 먹으면서 흰연기가 나면서 가마솥이 까맣게 다시 새것 처럼 변하게 됩니다.

  - 길들이기가 잘된 제품은 주방에서도 주방에 놓고 쓰셔도 거의 녹이 나지 않습니다.

  - 예전에는 집집마다 가마솥을 사용해서 어르신들은 가마솥 길들이기에 대해 잘 알고 계시지만 젊은 사람들은 가마솥의 용도와 활용하는 법을 잘 모르고 가마솥 길들이기는 어렵다고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마솥 길들이기 어려우신 분은 주문선택사항에서 길들이기 옵션을 선택해 주시면 정성을 다해 길들여 보내 드리겠습니다.



## 가마솥 길들이기 ##

초보자도 녹이슨 무쇠 제품을 새것 처럼 길들일 수 있습니다.

겁먹지 마시고 쉬우니까 직접 한번 길들여 보세요.

1. 세척하기


  - 길들이지 않은 제품을 받았을 때 우선 가마솥을 물로 씻고 외부와 내부를 수세미, 쇠 수세미, 거친 사포를 사용하셔서 내부에 거친 면이 있으면 걸리는게 없도록 깨끗이 문지릅니다. 손이나 수세미로 밀었을 때 걸리지 않도록 합니다.


##권유사항##

※ 깨끗이 씻은 제품은 아래와 같이 굳이 안하셔되 됩니다.

권유사항) 우거지, 시래기, 소나무 잎이 있는 소나무 가지를 넣거나 이런 것들이 없으면 돼지 비계, 삼겹살 등을 넣고 물을 가득 부운 다음 20분 이상 팔팔 끓였다가 버렸다가 다시 끓이는 수고를 1~2번 반복해 주시고 사용 하시면 더 좋습니다.



2. 가스레인지, 부뚜막(아궁이)에서 가마솥 길들이기


※ 면장갑을 2장 이상 착용하세요. 맨손으로 하면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 물에 젖은 가마솥을 부뚜막(아궁이)에 올려 놓고 가스 불이나 장작을 지펴 가마솥을 데워 솥을 건조시키면서 데웁니다.


  - 불을 계속 지피면서 가마솥이 전체적으로 뜨거워지면 깨끗한 면장갑이나 안 쓰는 천에 들기름이나 식용유 등을 빨리 회전하면서 발라줍니다.


  - 기름이 증발하면서 흰 연기가 납니다. 환풍이 잘되는 곳에서 해주세요. 가마솥이 점점 반질반질 까맣게 되면서 예뻐집니다.


  ※ 주의할 점은 너무 태워서 가마솥이 검은색이 흰색으로 변하면 다시 반복해야 합니다.


  - 불을 지피면서 들기름을 계속 가마솥에 바르면서 5~6회 정도 반복합니다. 반질반질하게 골고루 태워주면 길들이기(초벌구이)가 완성됩니다.


  - 길들이기(초벌구이)를 하셔서 사용하다가 가마솥 녹이날 기미가 보이면 다시 1~2번 기름을 발라 태워주시면 됩니다.


  - 길들이기를 하시면 대를 이어 오래 사용하실 수 있는 가마솥이 완성이 됩니다.


  - 가마솥이 단단하고 선철로 만들어졌기는 하지만 끓인 가마솥을 바로 찬물에 넣게 되면 갑작스런 온도변화에 가마솥이 상할 수 있으니 요리 후 바로 물에 담그지 마시고 가스레인지 위나 부뚜막(아궁이)에서 천천히 식도록 합니다.


  - 일반 냄비나 유리그릇도 열을 가한 후 바로 물에 담그면 냄비나 그릇도 상할 수 있습니다.


  - 가마솥을 사용 하신 후에는 깨끗이 씻어서 가마솥은 거꾸로 엎어 놓아 물이 자연히 건조 되도록 하거나 말려두시고 큰 가마솥은 깨끗이 씻은 후 약간 불을 지펴 데워서 건조시킵니다.


  - 가마솥 길이 잘든 무쇠제품이라도 장기간 사용을 안 할 경우에는 불에 올려서 바짝 말린 다음 기름을 발라 보관하시면 되고 자주 사용하면 할 수록 일부로 기름을 바르는 수고는 덜 수 있습니다.


  - 가마솥을 구입하신 후 바로 사용하지 않고 가마솥에 물을 부어 놓으면 가마솥 표면에 땀방울이 맺히듯 물이 생기는데 가마솥에 구멍이 있어 물이 새는 것이 아니라 물이 담긴 가마솥과 계절, 기온에 따라 표면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정상제품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 그릇이나 냄비 등도 물을 부어놓으면 물방울이 표면에 맺힐 수 있습니다.



3. 가스 토치 활용법


  - 가마솥 세척은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되고요. 큰 가마솥은 무겁기 때문에 들기름을 뒷면에 바르려고 하면 무겁고 번거롭기 때문에 가스 토치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돌면서 큰 가마솥을 데우면서 들기름을 발라주시면 편리하게 길들이 수 있습니다.


가마솥 길들이기를 선택해주신 분들에게는 저희가 가마솥을 세척 후 6회 들기름을 발라서 반질반질 까맣게 길들이기하여 작은 상품은 택배로 보내드리고 큰 상품은 각 지역의 택배 영업소까지 화물로 보내드립니다.


큰 상품은 택배기사님 혼자 운반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각 지역 영업소 배달까지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큰상품이 각 지역 영업소에 도착하게 되면 고객님께 전화가 가며 지역 영업소에 차로 가셔서 찾으시면 되고, 택배회사에 추가 비용을 주면 집까지 배달 됩니다.


불에 데워 들기름 등을 발라주면 원래되로 반질반질한 길들이기 상품이 됩니다. 자주 사용하면 따로 길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 길들이기 비교 ##



길들이기 제품을 선택하시면 직접 길들이는 수고를 덜 수 있고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 부뚜막(아궁이) ##





부뚜막(아궁이) 위에 가마솥을 올리면 오호라~!!


가마솥 아래 지름에 맞춰 아궁이를 보내드립니다.


이미 빵솥(튀김솥)이 있는 분빵솥(튀김솥) 지름을 재서 전화주시면 크기에 맞는 아궁이를 보내 드리겠습니다.